X
인터픽셀 고객지원 센터입니다. 불편한 부분을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두었습니다
Smart OLED Viewer Q&A 관리자 2023-06-21

1. 무상 A/S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Smart OLED Viewer 구매일로부터 1년 동안 무상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케이스 또는 필름,어댑터,케이블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가요?


네 구매 가능하십니다.


제품 구매시 옵션에서 추가 구매가 가능하며 이미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하기 링크에 접속하시어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brand.naver.com/interpixel



3. 애플 제품과 호환성이 궁금합니다(iPhone,iPad,Macbook 등)


아이폰의 경우 유,무선 디스플레이 확장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사용이 불가합니다.


아이패드 및 맥북, 맥미니, 아이맥의 경우 Air Play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무선 연결은 불가능하며,

DP ALT MODE를 지원하는 C type 포트가 탑재된 제품이라면 유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 가능)

 1ee1b0eafa9628c3113a0a43c800aeb1_1687406097_131.JPG 

 



4. 초기화 방법

전원버튼을 15초 이상 눌러주시면 강제로 초기화가 진행되며, LED 화면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5. DeX로 연결 시 가상 키보드가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가상 키보드가 보이지 않을 경우, 하기 사진 참고하시어 다음과 같이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스마트폰 설정 - Samsung DeX - 키보드 메뉴 - 가상 키보드를 Smart OLED Viewer 화면에 표시 

- 스크린 키보드 위치 메뉴를 클릭하시어뜨는 팝업창에서 TV 또는 모니터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5dbf1b457cfa0a3df7d3f84b759d636d_1687332208_4431.JPG
 

6. 가상 키보드 크기를 변경하고 싶어요.

하기 사진 참고하시어 다음과 같이 설정 부탁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설정 - Samsung DeX - 키보드 메뉴 - 추가설정 메뉴 - 삼성 키보드 설정 - 크기와 투명도 메뉴


이후 키보드 코너에 보이시는 파란색 핸들을 조절하시어 키보드 크기를 조절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5dbf1b457cfa0a3df7d3f84b759d636d_1687332356_5857.JPG
 

7.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했는데 소리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서만 들려요


먼저 모니터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이 블루투스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하기 사진 참고하시어 소리 출력을 Smart OLED Viewer로 변경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우측 하단의 배터리 아이콘 영역 터치 - 미디어 출력 버튼 터치 -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기기를 터치 이후 Smart OLED Viewer로 설정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5dbf1b457cfa0a3df7d3f84b759d636d_1687332565_926.png 

8.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했는데 소리가 모니터로만 출력되요

먼저 스마트폰과 이어폰을 블루투스 연결하여 주시고


이후 스마트폰 상단을 밑으로 스크롤하여 미디어출력 - 출력 방법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설정해주시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소리가 출력됩니다.


스마트뷰의 앱캐스트 기능을 사용하실 경우 블루투스 이어폰은 사용이 불가하며 스마트폰 혹은 모니터로만 소리가 출력되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9. C type 포트가 2개 있는데 아무데나 꽂아도 PD 충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탑재된 C tpye 포트 2개 모두 PD 충전을 지원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만 PD충전은 동봉된 충전기를 사용해주셔야 하며 다른 충전기를 사용 시 충전기 스펙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0. 터치펜 사용 가능한가요?

갤럭시 노트, 갤럭시 Z폴드, 갤력시 탭에 사용 가능한 스타일러스 펜(Active Pen)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 터치형 전정식 펜은 지원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1. 무게가 어떻게 되나요?

Smart OLED Viewer의 무게는 595g 입니다. 케이스 장착 시 860g 이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케이스 무게 265g)


12. 블루투스로 연결했는데도 터치가 안돼요

일시적인 블루투스 연결 오류로 인해 터치스크린이 작동되지 않을 경우, 블루투스를 해제하였다가 재연결하여 주십시요.


먼저 포터블모니터 우측 하단을 두 손가락으로 쓸어내려 OSD 설정을 열어주시고


System - Touch 연결 Reset OK 를 눌러주시면 기존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될 것입니다.


이후 블루투스를 재연결하시면 터치가 정상적으로 작동될 것입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시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등록 기기가 많아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블루투스 설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기 2~3개를 등록 기기에서 삭제해주신 후 재연결 해주십시오.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하시다면 인터픽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 070-7005-3099

카카오톡-플러스친구 : https://pf.kakao.com/_dvlQC


13. 모니터 자체 밝기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먼저 포터블 모니터 우측 하단을 두 손가락으로 쓸어내려 OSD 설정을 열어주시고 디스플레이에서 밝기, 명암비 등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5dbf1b457cfa0a3df7d3f84b759d636d_1687334428_0199.png
 


14. Smart OLED Viewer는 태블릿 PC 인가요?

Smart OLED Viewer는 스마트폰 또는 PC, 노트북, 게임기등과 유/무선으로 연결하여 화면을 확장시켜 사용 가능한 모니터입니다.


Smart OLED Viewer 단독으로는 사용이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5. Smart OLED Viewer는 몇 인치 제품인가요?

Smart OLED Viewer는 13.3인치 제품입니다. 


가로 314.6mm / 세로 186.55mm / 두께 6.7mm 이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16. 2대 이상의 제품을 연결하여 화면 출력이 가능한가요?

2대 이상의 기기를 동시 연결하여 사용은 불가하며, 1개의 기기만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17. 차량에 연결하여 사용 시 충전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충전용 시거잭(25W이상)에 연결하시어 충전 가능하며, 미러링과 충전을 동시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8. 충전기는 꼭 동봉되어 있는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나요?

인증 및 규격에 맞지 않은 충전기는 배터리 손상과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동봉되어 있는 충전기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19. 화면을 세로(피벗)로 사용할 수 있나요?


Smart OLED Viewer 자체에서는 상하 180도 회전만 가능하고 90도 / 270도 회전은 따로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맥이나 윈도우 OS에서는 화면 방향을 세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nterpixel.co.kr/bbs/board.php?bo_table=faq&wr_id=72 


더불어 S/W 버전 One UI 5.1 이상의 갤럭시 제품에서 스마트뷰 사용 시 스마트뷰 실험실 기능을 통한 90도 피벗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W 버전 One UI 5.1 미만 버전의 경우 지원하지 않음)


갤럭시 제품 설정 - 기기 간 연결 - Smart View - 우측 상단 ... 모양 터치 - 설정 - 실험실 에서 9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단, 실험실 기능은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및 터치가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nterpixel.co.kr/bbs/board.php?bo_table=faq&wr_id=77 


20. 노트북에 유선 연결 시 화면이 안나와요

노트북과 유선 연결 시 DP ALT 모드를 지원하는 C type 포트에 동봉된 C type 케이블을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노트북 C type 포트가 DP ALT 모드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화면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21. 노트북에 무선 연결 가능한 조건이 있나요? 


Smart OLED Viewer와 무선 연결하기 위한 조건은 하기와 같습니다.


Window 10 이상

Bluetooth 4.2 이상

Wi-Fi 5 이상

Miracast 지원하는 제품


지원 여부 확인 방법은 하기 링크를 참고하여 주십시요.

https://www.interpixel.co.kr/bbs/board.php?bo_table=faq&wr_id=75 


22. 화면 터치 인식이 이상해요

스마트뷰 실험실 90도 회전 기능을 사용하실 경우,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터치 인식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90도 회전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셨음에도 터치 인식이 이상하다면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2~3번 재부팅해주시고 스마트폰,태블릿의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주십시오.


이후에도 터치 인식이 이상하다면 인터픽셀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 070-7005-3099

카카오톡-플러스친구 : https://pf.kakao.com/_dvlQC


23. 닌텐도 스위치 연결 시 화면이 안나와요.

닌텐도 스위치는 유선으로만 연결이 가능하며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시 모니터에는 꼭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모니터와 닌텐도를 USB 3.0이상 지원하는 C type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해주시고 모니터에 동봉해드린 충전기와 C type 케이블을 동시에 연결해주십시오.


닌텐도 정책상 충전기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디스플레이 확장이 불가능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dbf1b457cfa0a3df7d3f84b759d636d_1687336081_2685.JPG
 





다음글 Smart OLED Viewer 노트북 무선 연결 지원 여부 확인
이전글 피벗 모니터 디스플레이 방향 설정 방법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인터픽셀 상담원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상담 070 - 7005 - 3099 평일 AM 09:30 - PM 05:30
    점심시간 PM 12:00 - PM 01: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 메일 상담 service@interpixel.co.kr 메일 본문에 모델명/증상을 적어주시면
    답변을 보다 정확하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 1:1 카카오톡 상담 @인터픽셀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 추가하시고
    모델명/증상을 보내주시면 답변 드립니다.